[비즈파일] 이집트 4000억 규모 발전설비 수주 外

입력 2010-02-18 18:49


이집트 4000억 규모 발전설비 수주

두산중공업은 17일(현지시간) 이집트에서 4000억원 규모의 아인 소크나 화력발전소 보일러 기자재 공급 및 설치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발전용량 1300㎿(650㎿×2기)로, 두산중공업은 발전소에 들어갈 보일러 2기에 대한 설계부터 제작, 설치까지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할 예정이다.

스마트 심 공개… 5월 상용화 추진

SK텔레콤은 1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0’에서 스마트 심(사진)을 공개하고 오는 5월 세계 최초 상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마트 심은 3세대(G) 휴대전화에 기본 장착돼 가입자 인증 역할을 하는 유심(USIM)의 일종으로 메모리가 144킬로바이트(KB)에 불과한 기존 유심과 달리 대용량 메모리(1GB)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운항관련 정보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아시아나항공은 6월 1일부터 예약, 스케줄 등 운항 관련 정보를 아이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잔여좌석 조회, 항공기 출발 및 도착 현황, 마일리지 정보 등이 담긴다. 아시아나항공은 향후 고객 반응에 따라 다른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계획이다.

슬라이드 형태 2세대 휴대전화 ‘와플’ 출시

LG전자는 슬라이드 형태의 2세대(G) 휴대전화 ‘와플’을 18일 출시했다. 뒷모양이 와플처럼 올록볼록한 이 제품은 위급 상황 때 사이렌 소리가 울리는 ‘셀프 사이렌’ 기능이 탑재돼 있다. 또 FM 라디오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며 조명시간과 밝기, 버튼음 등이 자동 조절되는 ‘에코 절전기능’을 탑재해 배터리 소모를 줄였다.

쇼핑과 기부 연동한 ‘나눔 쇼핑’ 시작

오픈마켓 옥션은 쇼핑과 기부를 연동한 ‘나눔 쇼핑’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옥션 사이트에서 나눔 상품으로 표기된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금액 중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된다. 구매자가 포인트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액 포인트 기부 상설 코너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