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생수를 구하라 外
입력 2010-02-11 17:30
◇생수를 구하라(규장)=금세기 최고의 강해설교자로 불리는 마틴 로이드 존스의 저서. 그가 67년부터 68년 질병으로 은퇴하기 직전까지 런던 웨스트민스터 채플에서 전한 오전 설교를 편집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요한복음 4장에서 생수(Living Water)를 주제로 사마리아 여인에게 전한 복음이야말로 현대인들이 마셔야 할 생수의 복음임을 강조한 책이다. 주님이 주시는 물은 ‘생수’다. 생수는 모든 것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만일 우리 삶에 풍성함과 활력이 부족하다면 생각해 봐야 한다. ‘과연 나에게는 주님이 주시는 그 생수가 있는가’에 대해서. 규장은 앞으로 존스 목사의 ‘리빙 워터’ 시리즈를 6권 펴낼 계획이다.(마틴 로이드 존스)
◇45가지 How 성공라이프(웨이글로벌)=21세기목회연구소 소장 김두현 목사가 제시한 크리스천들의 45가지 성공 방정식. 성공이 무엇이며, 어떻게 참 성공을 잡을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성공을 위해서 어떤 사람이 돼야 할지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저자는 “작은 성공은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있지만 큰 성공, 위대한 성공은 하나님의 몫”이라면서 영적 성공을 위해 성공지수를 높이라고 강조한다. ‘성공의 필수 자격’ ‘꿈꾸는 리더’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 등 책이 수록된 45가지를 따라 진정한 성공의 길을 떠날 수 있다. 진정한 성공을 이룬 거장들의 지혜를 엿보는 것도 유익하다.(김두현 목사)
◇자녀양육의 영적 역동성을 회복하라(CUP)=자녀양육에 관한 베스트셀러인 ‘부모학교’를 쓴 게리 토머스의 저서. 저자는 이 책에서 자녀양육에 관해 부모들이 철저히 하나님을 신뢰할 것을 강조한다. 자녀를 지으신 하나님은 이미 각 아이들에게 독특한 미래를 설계해 두셨다는 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하나님의 걸작인 자녀들을 세워주지 못하고 부모의 뜻에 따라 상처를 주는 것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과 같다고 질타한다. ‘영적으로 건강한 부모가 되라’ ‘자녀를 통해 성품을 개발하라’ 등 52가지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부모가 책을 들고 52주 동안 묵상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게리 토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