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대한류마티스학회, 류머티즘 환자와 제주 올레길 탐사 外
입력 2010-02-07 17:46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이수곤·세브란스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는 2박3일간 제주도 올레길을 탐사하는 ‘동행, 함께 걷는 희망의 길 펭귄 원정대’ 참가자를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류머티즘성 관절염을 앓는 여성 환자라면 누구나 동반자와 함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여류사랑’ 홈페이지(www.womeninra.or.kr)에 사연을 올리는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원정대로 최종 선발될 경우 3월5∼7일 제주 올레길 탐사와 관광 여행을 동반자와 함께 무료로 즐기게 된다(02-318-8764).
◇부광약품은 일본 에자이사와 함께 오는 3월부터 중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토종 B형 간염 치료제 ‘클레부딘’에 대한 제 3상 임상시험을 중국의 주요 병원에서 본격 진행한다. 클레부딘은 이 회사가 독자적으로 개발, 현재 국내 판매는 물론 필리핀에도 수출하고 있는 신약이다.
◇차바이오앤디오스텍(대표 문병우)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속칭 ‘필러’로 불리는 자사의 피하지방 결손 부위 개선용 세포치료제 ‘오토스템(AutoStem)’에 대한 시판 승인을 획득했다. 오토스템은 최소한의 조작을 통해 제조되는 자가 유래 지방세포 치료제다.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한방재활의학과 비만체형클리닉 송미연 교수가 어린이들도 한의학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동화책 ‘조화와 균형의 과학, 우리 한의학’(마루벌)을 펴냈다. 아이랑 엄마의 다정다감한 대화를 통해 음양오행의 조화를 기초로 한 한의학의 진단 및 치료 원리를 설명했다. 값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