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에 양구 여행…양구꿀여행페스타 열린다

Է:2025-10-01 14:46
ϱ
ũ

강원도 양구군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11월 16일까지 ‘양구꿀여행페스타’ 진행한다.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여행 경비를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는 반값 여행 프로그램이다.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관광객이 양구에서 일정 금액 이상을 소비한 뒤 양구군 DMO 사무실에 방문하면 현장에서 소비 금액을 확인해 즉시 양구사랑상품권으로 캐시백을 제공한다.

10만∼19만원을 사용하면 5만원, 20만원 이상을 쓰면 1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여기에 양구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상을 기부하면 5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양구사랑사이버군민증 제휴 숙박업체 숙박비, 관광지 입장료 및 체험비, 식비, 로컬푸드 매장에서의 특산품 구매비 등으로 폭넓게 구성했다.

다만 금은방, 주유소, 유흥업소, 약국, 교통비 등 일부 항목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참여 조건은 양구사랑사이버군민증 가입과 제휴 숙박업체에서 1박 이상 숙박이 필수다. 개인 또는 2∼9인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이경은 양구군 관광정책팀장은 1일 “양구꿀여행페스타는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에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사이버 군민제도와 고향사랑기부제를 연계한 다양한 관광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양구=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