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 창립

Է:2019-03-19 16:41
ϱ
ũ
19일 경북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가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 나주영 포항철강관리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가 19일 포항철강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 대구지방환경청 기획평가국장 및 나주영 포항철강관리공단 이사장 등 시민단체, 철강공단 기업체 대표 등 200명이 참석해 포항산단 생태복원 협의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협의회는 포항철강관리공단, 포항친환경공단추진협의회, 경북동부환경기술인협회, 대구지방환경청 경상북도,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포항환경운동연합으로 구성됐다.


올해 중점 사업은 하천오염 재발 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사업장 미세먼지 저감사업,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중금속 배출량 조사, 환경감시 및 정화활동 전개, 영세 사업장에 대한 환경기술지원 등을 통한 민관합동 오염하천 복원, 지역환경문제 공동대응, 자율적 친환경공단 조성관리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업과 기관 그리고 관계 단체 등 지역이 힘을 모아 하천의 생태가 복원되어 마음껏 다닐 수 있는 친환경산단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