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루한 월례조회를 즐겁게’…‘직원초대’ 개편

Է:2019-03-05 14:36
ϱ
ũ
3월 월례회의 '직원초대'에서 열린 개그 매직 콘서트에 참여한 조광한(가운데) 남양주시장. 남양주시 제공

경기도 남양주시가 매월 개최하는 월례조회를 ‘직원초대’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기획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양주시는 지난 4일 시청 다산홀에서 3월 월례조회를 ‘직원초대’라는 이름으로 시간과 형식 등을 개선해 진행했다.

그동안 월례조회는 오전 9시부터 직원들이 수동적으로 참가하는 형태였으나, 직원초대라는 명칭으로 변경하여 직원들이 배려 받는 느낌으로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시간도 오후 4시로 변경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식전행사로 남양주시 홍보대사 개그맨 김대희씨를 초청해 남양주 3기 신도시 관련 콩트와 개그 매직 콘서트를 펼쳤으며, 특히 조광한 시장이 직접 마술쇼에 참가하는 소탈한 모습에 다산홀을 꽉 채운 직원들에게 커다란 웃음을 주며 달라진 월례조회를 실감케 했다.

또한 지난 1월 말 CSR 프로젝트 정책연수 오디션 우수자들의 발표가 이어지는 등 직원들 간 공유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광한 시장은 “앞으로 우리 남양주시가 어떤 변화를 겪고 우리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는 여기 모인 공직자 모두가 잘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일할 때는 치열하게 쉴 때는 화끈하게 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우수공무원에 대한 대통령 표창, 행안부 장관상 등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남양주=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