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문화예술인진흥법 추진 본격화

Է:2018-10-05 22:37
:2018-10-05 22:43
ϱ
ũ

‘장애예술인수첩’ 발간사업 보고대회에서 방귀희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회장 제안

5일 장애예술인 인적자원을 구축을 위한 '장애예술인수첩' 발간사업 보고대회가 열린 공군회관 3층 대연회장에서 장애계의 한 인사가 박인숙 국회의원에게 장애문화예술인진흥법 제정을 위한 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정창교 기자



장애인문화예술인진흥법이 추진된다.

방귀희 사단법인 한국장애예술인협회 회장은 5일 공군회관 3층 대연회장에서 열린 ‘장애인예술 인적자원 구축을 위한 장애예술인수첩 발간사업 보고대회 2018 장애예술인의 밤’에서 장애인문화예술입진흥법을 연내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과 박인숙 의원(서울 송파구갑·의사)도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밝혔다.

이날 방귀희 회장은 ‘장애예술인수첩’ 브리핑을 통해 “장애예술인들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343명의 장애예술인의 면면을 집대성하게 됐다”며 “장애예술인이 가장 원하는 것은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위한 경제적 지원”이라고 역설했다.

나경원 의원은 “장애인이 빵만 굽는 것이 아니라 문화예술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살아가도록 지지해야 한다”며 “장애인 문화예술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를 담당하고 있는 박인숙 의원은 “‘장애예술인수첩’이라는 역작이 나온만큼 국회에서 힘을 모아 장애예술인들이 활동하도록 법적인 뒷받침을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화답했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