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일자리위원회는 민주당 의원전용 직업소개소”

Է:2018-04-02 14:56
ϱ
ũ

부위원장에 이목희 전 의원 임명에 반발… “폐지해야”


자유한국당 신보라 원내대변인은 2일 논평에서 현 정부의 ‘일자리위원회’를 폐지하라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이목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명됐다. 이용섭 전 의원에 이어 또다시 전직 민주당 출신 의원이다”며 “일자리위원회를 통해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것인지 민주당 출신 전직 의원들의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것인지 헷갈린다”라고 비판했다.

신 대변인은 이목희 전 의원을 임명한 것에도 의구심을 표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청와대는 이목희 전 의원을 임명하고 그에 대해 노동과 복지를 아우르는 이해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가 생각하는 일자리 정책의 방향과 해법이 과연 지금과 같은 민간 일자리 실종시대에 제대로 된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의구심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일자리를 늘리는 유일한 길은 노동개혁을 통해 경제와 일자리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다”며 “유명무실해진 일자리위원회가 추진해야 하는 일은 민관이 상생하여 개혁에 나서는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신 대변인은 “철지난 레코드판을 돌리려는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인사가 국민에게 주는 실망감이 이만저만 아니다”며 일자리를 주무부처인 고용노동부로 이관하고 일자리위원회를 폐지할 것을 촉구했다.

전두환 부인 팔순 찾아간 강유미 “400만원 뷔페?”
“담근 술이...” 성관계 없다던 김흥국 육성파일
가장 핫한 스타 1위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박재현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