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들 세상”… 어린이날 행사 풍성

Է:2011-05-04 21:24
ϱ
ũ

어린이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수도권 곳곳에서 펼쳐진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 낙성대동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는 5일 가족 대항 퀴즈쇼, 장기 자랑, 동화속 주인공 패션쇼, 인형극 등의 프로그램을 연다. 이날 서울영어마을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이 원어민 교사와 자연스럽게 외국어로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있다. 자세한 일정은 관악캠프 홈페이지(gwanak.sev.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반포동 서초소방서에서는 ‘영어 스피치 대회’가 열린다. 재난과 안전을 주제로 24개 팀 53명의 어린이가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방이동 올림픽공원에 있는 몽촌역사관에서는 마술 공연과 만화영화 상영,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의 행사가 열린다. 능동 어린이대공원은 오후 2시부터 정문 ‘열린무대’에서 어린이를 위한 축제를 연다. 과학 뮤지컬, 거리공연, 오케스트라 연주회 등이 펼쳐진다.

경기도 과천 서울동물원은 ‘아기동물 놀이방’을 개장한다. 놀이방에 설치된 유리창 너머로 지난해 태어난 침팬지 ‘광복이’와 오랑우탄 ‘백석이’ 등을 볼 수 있다.

우리 공군과 영국 미국 헝가리 등 세계 각국 조종사들의 에어쇼를 볼 수 있는 경기국제항공전은 5~10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열린다. 올해 3회째를 맞는 항공전에서 항공기·헬기 탑승 또는 비행시뮬레이션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파주시 임진각과 평화누리에서도 5∼8일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5일에는 난타 공연과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군악대 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 등이 펼쳐진다. 6일에는 영화 ‘니모를 찾아서’가 상영된다.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공연은 7∼8일 무대에 오른다.

김경택 기자, 파주=김칠호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