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청강 힘내라”… 中 조선족들, ‘위대한 탄생’ 출연 열광적 응원

Է:2011-04-14 19:44
ϱ
ũ
중국 옌볜(延邊) 조선족자치주는 물론 국내에 체류하는 조선족들이 MBC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의 조선족 출연자 백청강(23)씨에게 열광적인 응원을 보내고 있다.

백씨는 지난 8일 방송된 ‘위대한 탄생’에서 나미의 ‘슬픈 인연’을 불러 심사위원 점수와 시청자 인기투표 등을 종합한 점수에서 1위를 차지하며 10명이 겨루는 두 번째 생방송 경연에 진출했다.

연변일보는 백씨가 톱10에 오르자 ‘백청강, 한국 스타오디션서 최종 10인 진출’, 길림신문은 ‘백청강, 한국 MBC ‘위탄’ 종합순위 1위’, 흑룡강신문은 ‘조선족 백청강은 옌볜의 원석’, 인터넷매체인 ‘조글로’는 ‘백청강, 코리안드림 이루나’ 등의 제목으로 기사를 내보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들 매체의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14일 현재 ‘백청강은 옌볜 조선민족의 자랑’, ‘꼭 우승하셨으면 좋겠다. 끝까지 응원할게요’ 등 격려 댓글들이 올라와 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백씨 팬카페에도 조선족의 응원 목소리가 높다.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진행하는 “남은 10명 중 우승자는 누가 될까요”라는 설문조사에서 백씨는 이날 현재 1만343표(46.5%)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