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순 목사의 신앙상담] 예수님이 재림했다는 게 사실이 아니라면 재림의 시기는

재림의 때 아무도 알 수 없어… 우리가 할 일은 준비


Q : 예수님은 이미 재림했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이게 사실이 아니라면 언제쯤 재림하시는지요.

A : 자칭 하나님이라는 사람, 재림한 예수라는 사람, 성령이라는 사람 모두 이단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제한된 국지적 사건이 아닙니다.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마 24:30)고 했고,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행 1:11)고 했습니다. 그리고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계 1:7)이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의 재림은 아무도 모르게 오시는 비공개 사건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3)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반드시 재림하십니다. 그러나 오실 날은 비밀입니다. 재림의 징조는 예언됐지만 그날과 때는 공개돼 있지 않습니다.

도둑같이 오신다고 했습니다.(살전 5:2, 벧후 3:10) 이는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오신다는 것입니다. 왜 아직까지 더디 오시는가에 대해 베드로는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참으심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벧후 3:9) 그리고 주님께는 하루가 천년 같고 천년이 하루와 같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합니다.(벧후 3:8)

주님의 재림은 인간적 사건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인간의 시간으로 하나님의 시간을 계산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아직 재림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다시 오십니다. 그때와 시기는 하나님이 정하고 실현하실 것입니다.(마 24:36, 행 1:7)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할 일입니다. “이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마 24:44) “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다주실 은혜를 온전히 바랄지어다.”(벧전 1:13) 읽은 글을 무시하십시오. 흔들리지 마십시오.

박종순 충신교회 원로목사

●신앙생활 중 궁금한 점을 jj46923@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이 지면을 통해 상담해 드립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