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가 2020년을 맞아 독자 여러분과 소통하고 공감할 연중기획을 시작합니다. 20대의 꿈과 희망을 찾아가고, 갈등의 중재자로서 한국교회의 역할을 모색합니다. 오피니언면의 필진을 강화하고, 올해도 DMZ 평화대축제와 국민미래포럼, 국민미션포럼, 미래의학포럼을 개최합니다.
2020년, 20대 리포트 2000년대생이 처음으로 성인이 된 2020년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20대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이야기를 연재합니다.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미래를 예견해보고 사회 통합과 세대 간 화합을 위해 나아가겠습니다.
미션라이프 ‘초갈등사회, 예수가 답하다’라는 기획을 통해 화해와 평화의 촉진자로서 크리스천의 역할을 생각해봅니다. 청년세대에게 도전정신과 신앙을 북돋우기 위한 기획 시리즈도 마련합니다.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유엔군으로 참전했던 노병과 군목 등의 스토리를 발굴, 취재합니다.
오피니언면 ‘한반도 포커스’에 강준영 한국외대 교수와 양기호 성공회대 교수가, ‘바이블 시론’에는 이대성 연세대 교목실장과 윤만호 EY한영 부회장이 합류합니다. ‘청사초롱’은 한기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장과 이재무 시인이 참여합니다.
DMZ 평화대축제 6월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GCS 인터내셔널과 함께 한반도 평화 정착을 염원하는 ‘2020 DMZ 평화대축제’를 개최합니다.
포럼 국민미래포럼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방향을 점검하고, 국민미션포럼에서는 한국교회의 나아갈 길을 제시합니다. 미래의학포럼에서는 의학 발전과 관련한 다양한 대안을 조명합니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알림] 새해 국민일보 더욱 새로워집니다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