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웰니스 관광 활성화 위한 전문가 초청 체험 행사


충북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제천 한방 웰니스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6~7일 양일간 웰니스관광 종사자 및 전문가 그룹, 그리고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한방 웰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행사를 개최중이다.

올해 9월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제천 한방, 웰니스를 품다’를 주제로 지난 4년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수행했던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업그레이드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는 최대 7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을 비롯해 17개의 숙박실, 힐링치유실, 야외 체험장, 구내식당, 특산품 판매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한방 홈 테라피와 웰니스 힐링 셀프 코너, 한방 힐링 홉 테라피, 한방해독 림프체조 등 20여 개의 전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관광을 뜻한다. 일시적으로 휴식하고, 느끼고, 먹는 단순한 힐링 여행이 아닌 웰니스관광은 스파와 휴양, 뷰티 프로그램을 결합한 반복적인 경험을 유도해 생활 습관 개선과 질병 예방을 돕고 자기 발견의 멈춤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삶의 질을 높여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웰니스 관광지는 뷰티, 치유, 휴식, 건강과 함께 몸과 마음이 회복된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관광지를 말한다.

참여자들은 1박 2일동안 한방 웰니스 프로그램 외에도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출렁다리,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의림지, 의림지한방치유숲길, 에코브릿지 등 연계관광지도 함께 돌아볼 예정이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