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매월 시민 토크콘서트 ‘삼삼한 구리 톡’ 개최

Է:2021-05-09 18:05
ϱ
ũ

시민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공감하고 다양한 정책 발굴

시민 토크콘서트 '삼삼한 구리 톡' 현장. 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는 다양한 계층에 있는 시민과 공감 소통을 위해 지난 6일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삼삼한 구리 톡’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매월 ‘삼삼한 구리 톡’ 토크콘서트를 열어 시민의 소소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 현안을 살피고 시민이 공감하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콘서트의 첫 주제는 ‘구리전통시장 사람들’로 안승남 구리시장이 전통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구리시 상권활성화재단을 통한 경쟁력 있는 특화상권 구축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향후 추진될 구리전통시장 스마트화 사업을 비롯해 전통시장의 고질적 문제로 꼽히는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제2공영주차장 완공 및 운영 등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도 제시됐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발전을 위해 명쾌한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지원과 소통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코로나19로 많은 시민과 현장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에 토크콘서트 영상을 게시해 비대면 온라인 소통을 이어나간다. 이번 토크콘서트 ‘삼삼한 구리 톡’은 오는 26일 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6월에는 구리시 청년들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구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