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자산 꽃 피우길” 김종철 축하글 쓴 이낙연

Է:2020-10-10 13:53
ϱ
ũ
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종철 정의당 대표의 당선을 축하했다.

이 대표는 10일 페이스북에 “정의당 김종철 대표님의 당선을 축하드린다”며 “김 대표께서 약속하신 대로 민주당을 긴장하게 할 진보적 의제들을 제기해 주시기를 기다리며 열린 마음으로 공유하겠다”고 썼다.

이어 “고 노회찬 대표님의 귀한 정치적 자산이 정의당에서 계승되고 꽃 피우기를 바란다”며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도 민주당은 민주주의와 민생복지를 함께 추구하는 파트너로서 정의당을 존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 페이스북 캡처

김종철 정의당 신임 대표(왼쪽)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정의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6기 당대표 선출 선거 결과 발표에서 낙선한 배진교 후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앞서 김 대표는 9일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국동시당직선거결선 투표 결과 정의당 당대표로 선출됐다. 총 1만3588표 중 7389표(55.57%)를 얻어 5908표(44.43%)를 따낸 배진교 후보를 제쳤다. 그는 “지금까지 정의당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이라는 거대 양당이 만든 의제를 평가하는 정당처럼 인식됐다”며 “이제 그런 시대는 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이 만든 의제에 거대 양당이 입장을 내놓는 시대가 될 것이다. 양당은 긴장하길 바란다”며 “진보정당은 지금까지 사회를 바꿔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국민의 삶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새로운 의제들을 발굴하고 이를 관철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지연 기자 jym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