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문 대통령, 언론 나와 공무원 피살 입장 밝혀라”

Է:2020-09-28 09:29
:2020-09-28 10:23
ϱ
ũ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왼쪽)이 27일 오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북한의 해수부 공무원 피격 사망사건 진상조사 요구 1인 시위에 나선 주호영 원내대표를 만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문재인 대통령이 언론에 직접 나와 우리 국민 피살 사건 전반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혀줄 것을 정식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통령은 국민 생명 보호 책임이 있는데 유독 왜 이번에는 아무 얘기를 안 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공무원 한 사람이 북한군에 의해 사살되고 불까지 태워진 사태 그 과정을 지켜보면 정부는 인지하고도 아무 대책을 취하지 않았다”며 “정부가 과연 존재하는지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이어 “그 배경을 짐작건대 대통령 유엔 연설이 앞에 놓여 있어 혹시라도 이 사태가 유엔 연설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서 빚어지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정부가 지난번 남북연락사무소 폭파 때도 모호한 태도를 취했고 이번에도 똑같다. 유독 북에 관해 왜 이렇게 관대한지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