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바늘구멍 뚫으려 노오오오력 하기보다 바늘구멍 키워야”

Է:2016-03-04 15:11
ϱ
ũ
이재명 “바늘구멍 뚫으려 노오오오력 하기보다 바늘구멍 키워야”
이재명 성남시장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버니샌더스 열풍의 진원은 불평등과 수저계급”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소득 자원 기회가 공평한 나라가 잘 사는 나라이고 진정한 '민주'국가입니다”라며 “기회가 공평해야 누구나 희망을 가지고 노력할 것인데, 기회 소득 자원을 특정 소수가 영주처럼 독차지해버리면 노력할 이유가 없습니다”라고 했다.

이어 “세계 최고 잘 사는 나라 미국도 소득불평등, 기회독점이 심각한 문제인데 대한민국은 더 심하지요?”라고 되물었다.

이 시장은 “국민총소득중 기업소득 비중이 점점 늘고, 국민 대다수인 노동자 소득은 상대적으로 줄어드니 경제는 살아날 수가 없습니다”라며 “비정규직은 확대되고, 노동시간은 늘고, 법정근로시간(주 40시간)을 다 채워도 먹고 살기 힘드니 수요가 없어 경제가 점점 나빠질 수 밖에”라고 적었다.

이 시장은 “그런데도 '노동개혁법'이라는 이름으로 근로시간 연장, 통상임금 축소, 해고자유화, 비정규직 확대를 시도하니, 이야말로 노동자도 죽이고, 경제도 망치는 악법중에 악법입니다”라고 했다.

이어 “소수 기득권들의 욕심은 한도 끝도 없습니다”라며 “결국 다수인 노동자 서민들이 정신 차리고 스스로 싸워 바꿀수밖에 없습니다”라고 했다.

그는 “이것이 바로 지금 미국 버니샌더스 돌풍의 이유입니다”라며 “각성하고 싸우지 않는 자는 민주공화국의 주권자일 수 없습니다”라고 goTEk.

이 시장은 “미래와 꿈을 잃고 방황하는 젊은이와 이 젊은이들을 걱정하는 부모세대는 이렇게 말하고 행동해야 합니다”라고 했다.

그는 "뚫을 수 없는 바늘구멍을 뚫으려 노오오오력 하기보다 바늘구멍을 키워야 합니다"라며 “그것이 더 쉽고 빠른 길이며 바른 길임은 역사가 증명하고 있습니다”라고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