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며 동해안 종주”…삼척시, 자전거길 조성사업 본격화

Է:2013-06-02 17:30
ϱ
ũ

[쿠키 사회] 국토종주 동해안 자전거길 조성사업이 내달부터 본격화 된다.

강원도 삼척는 시내 해안선을 자전거를 타고 달릴 수 있는 ‘국토종주 동해안 자전거길 조성사업’을 이달 중 본격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동해시 경계에서 울진군 경계까지 55.4㎞의 자전거 길을 총 사업비 113억원(국비 50%, 도비 15%, 시비 35%)을 들여 2014년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사는 사업 1구간인 동해시 경계에서 근덕면 덕산교까지 17.9㎞와 덕산교~원덕읍 해신당공원까지 18.3㎞인 2구간, 해신당공원~울진군 경계 18.7㎞을 3구간으로 정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는 이달부터 해안선을 따라 기존 도로를 활용한 자전거 길 확충, 도로 확장, 자전거교 및 브라켓 설치 등을 시설하여 자전거 길을 조성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될 뿐만 아니라 해양레일바이크, 이사부사자공원, 어촌민속전시관, 해신당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를 잇는 해안 트레킹 코스로서 각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자전거 길 공사가 마무리되면 자전거로 지역 관광지 곳곳을 누빌 수 있다”며 “자전거를 타려는 관광객들이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안전한 도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종구 기자 jglee@kmib.co.kr

[인기 기사]

▶ ‘하나님 판사’ & 음주운전 치과의사 벤츠 치여 숨진 마티즈 운전자의 원혼

▶ 안철수 신당, 내년 돌풍 예고?…여론조사 결과 민주당의 3배

▶ 대구 여대생 살인 용의자는 클럽에서 술 마신 20대 남성

▶ “내가 죽어야 끝나, 사람 시켜 죽여”…장윤정 겨냥 편파방송

▶ “빗스눕 차단도 고려”…정부, 토렌트 대대적 단속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