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억류됐던 로버트 박, 정신병원 입원”

Է:2010-03-05 18:24
ϱ
ũ

북한에 억류됐다가 풀려난 한국계 미국인 선교사 로버트 박(사진)씨가 지난달 말 정신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5일 알려졌다.

박씨의 신앙적 스승인 존 벤슨 목사는 인터뷰에서 “부모와 지인들이 지난달 27일 박씨를 정신병원에 입원시켰다”고 말했다고 ‘미국의 소리(VOA)’ 방송이 보도했다. 박씨는 사람이 공포에 직면할 때 다급해하는 불안 증세를 보이고 있고 대화할 때조차 호흡이 매우 격할 정도로 온전하지 못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벤슨 목사는 또 “박씨가 북한에 입국한 뒤 국경 지역에서 심한 구타를 당했고 새해 전에 평양으로 압송됐다는 얘기를 박씨한테 들었다”며 “하지만 박씨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인한 불안증세 때문에 북한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씨는 지난해 크리스마스 때 자진 입북했다가 지난달 6일 억류 43일 만에 풀려났다.

한편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은 북한이 불법 입국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힌 남한 국민 4명에 대해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확인된 사실은 없다”며 “사실관계를 먼저 확인한 뒤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조치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의근 기자 pr4pp@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