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 유튜브 채널 공개

삼성증권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에서 법인 고객 회사 일일 사원 체험 콘텐츠를 공개했다.

삼성증권 유튜브에 소개된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은 삼성증권의 우수 법인에서 직업 체험을 통해 회사를 소개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콘텐츠의 첫 번째 주인공은 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로,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취업 준비 관련 가상 인터뷰 등을 진행했다. 2편의 주인공은 치과 의료기기 업체 ‘덴티스’로,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과정을 그렸다. 3편에서는 1인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고피자’에서 푸드테크 연구소를 소개했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이밖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세금 및 부동산 관련 전문콘텐츠 ‘부가같이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3억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최근에 공개한 ‘ETF 찍먹 시즌3’는 지난해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 찍먹 시리즈의 3번째 시리즈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실제 애널리스트를 복제해 만든 ‘버추얼 애널리스트’도 활용하고 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앞으로도 삼성증권과 우수 법인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