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취업 준비생들과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롯데백화점 취준생 라디오’를 팟캐스트 형태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취업준비생들과 보다 가깝게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다. 취준생 라디오의 주제는 취준생으로서 기업 또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또다른 취준생들과 하고 싶은 말이나 나누고 싶은 이야기, 취업을 준비하며 느낀 고민 등이다. 구직자들의 편의를 배려하고, 구직활동·회사생활의 이해를 돕고자 다양한 방식의 채용 설명회 및 리크루팅을 시도해왔다. 면접 지원자에게 긴장과 압박이 되는 면접이 아닌 따뜻하고, 의미 있는 기억을 제공하기 위해 면접 환경 개선을 실시하여 면접장 환경을 보다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로 개선했다.
서울 등 시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수도권에서만 진행되고 있는 직무설명회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기업과 채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Live 채용설명회’도 시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부터 중소 파트너사 전용 판매관인 ‘드림 플라자’를 운영하고 있다. 드림플라자’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상설 중소기업 상생관이다. 상품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2016년 10월 영등포점을 오픈했고, 같은 해 본점에 첫 매장을 선보였다. 이후 10월 부산본점, 12월 잠실점을 순차적으로 오픈, 총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드림플라자는 롯데백화점이 매장 인테리어 비용 및 판매사원 인건비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중소 파트너사의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시장개척단’을 진행하고 있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