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는 지난 4일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첨단산업 기계·설비 예지보전 실무자 양성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천시와 계양구의 지원으로 산·학·관이 협력하는 이번 과정은 인천지역 구직자들이 첨단산업 설비 분야의 핵심 실무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자격 취득까지 지원한다.
교육 내용은 자동제어 실무, 설비보전 실무, 피복아크용접 등으로 구성돼 설비보전 산업기사 등 설비 분야 실무 능력과 관련 자격 취득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교육은 대학 내 첨단기술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다음 달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곤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장은 “인천지역 산업 수요를 고려해 단순 기술 교육을 넘어 실무 능력과 자격까지 겸비한 기술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교육생들이 불편함 없이 학습에 집중해 소중한 결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은 시·군·구 상생일자리 지원사업의 취지에 부응, 지난해 ‘스마트제조 ICT 기술인재 양성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등 인천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 인력 양성 및 고용 창출 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