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를 만나 게임 및 인공지능(AI) 분야를 비롯해 휴머노이드 로봇 협업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크래프톤은 11일(한국 시간) 공식 링크드인 계정을 통해 김 대표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 있는 엔비디아 본사를 방문해 황 CEO를 만났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양사가 공동 개발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이어온 협력의 연장선에서 성사됐다. 크래프톤과 엔비디아는 ▲에이전틱 AI(Agentic AI)를 활용한 게임 개발 혁신 ▲체화 AI(Embodied AI)를 활용한 휴머노이드 등 로보틱스 분야로의 확장을 중심으로 차세대 기술 협력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신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전반에 대한 협업과 확장 가능성도 심도 있게 모색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크래프톤의 AI 및 소프트웨어(SW) 기술력이 게임 산업을 넘어 로봇 분야로도 확장 가능하다는 평가를 내렸다.
김 대표는 황 CEO에게 “엔비디아와의 온디바이스 AI 협업을 통해 게임 특화 AI 분야에서 의미 있는 첫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크래프톤은 지난 1월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AI 혁신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최초 공개했다. CPC는 엔비디아 에이스(ACE) 기술로 구축된, 게임에 특화된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On-device SLM for Gaming)을 기반으로 만든 캐릭터로 게임 이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게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지난달 말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신작 ‘인조이’에 해당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 2월 샘 올트먼 오픈AI CEO를 만나 고품질 LLM을 기반으로 한 CPC 개발, 게임 특화 AI 모델 최적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도 논의한 바 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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