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 이브에…등굣길 고교생, 우회전 차량 돌진에 사망

Է:2024-12-24 15:16
ϱ
ũ
기사와 무관한 참고 사진.

성탄절 이브인 24일 오전 경기도 안산의 한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던 차량이 횡단보도와 인도로 돌진해 고교생 1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1분쯤 안산 상록구 본오동 한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던 쏘렌토 차량이 자전거를 타고 횡단보도를 건너던 A군(17)과 우측 인도에 있던 B양(16) 등 여고생 2명을 차례로 들이받았다.

현장에서 심정지 상태였던 A군은 119구급대원들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B양 등 2명은 부상을 입어 치료를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인 이들은 사고 당시 등교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차량 운전자인 50대 여성 C씨는 수인산업도로 방향으로 우회전하던 중 보행 신호에 맞춰 횡단보도를 건너던 A군을 미처 보지 못하고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군을 들이받은 뒤 당황한 C씨가 브레이크가 아닌 가속 페달을 밟으면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 위반(치사상) 혐의로 C씨를 형사 입건해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사거리에서 전방에 주행 신호를 받았을 경우 우회전 시 보행자가 있는지 확인한 뒤 서행해야 하는데 C씨는 곧바로 주행한 것으로 보인다”며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wn1247@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