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농업부터 건강습관까지’ 부산 시민 무료 강좌 개최

Է:2024-10-16 11:32
ϱ
ũ
지난해 열린 제2회 시민건강강좌에서 최정규 우정약품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부산시와 부산시약사회, 약사항암식물연구회는 다음 달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시민 무료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서면 영광도서 9층 강연장에서 매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첫 강좌는 내달 5일 곽영규 동의과학대 명예교수가 ‘주말·치유농업 다품종 소량 과일나무 키우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곽 교수는 다품종 소량 과일나무 재배의 어려움과 상업적 재배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맛과 향이 우수한 품종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강좌에서는 다양한 건강 주제가 다뤄진다. 두 번째 강좌는 이준우 부산대 의과대학 교수가 ‘의료 방사선 검사, 얼마나 안전한가?’를 주제로 의료 방사선 검사의 안전성에 관해 설명한다. 세 번째 강좌는 박정길 튼튼약국 대표약사가 ‘건강하게 백세 살기 시대’라는 주제로 좋은 효소를 통한 건강한 노후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 번째 강좌는 최정규 우정약품 대표가 ‘치유농업과 건강생활의 실천’을 주제로 치유농업의 실천 방안과 건강한 생활 습관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제3회 시민건강강좌 포스터.

12월 4일 다섯 번째 강좌에는 국립순천대 박종철 명예교수가 ‘약이 되는 향신료와 열대과일, 그 효능’을 주제로 열대과일과 향신료의 효능과 생김새 등에 관해 설명한다. 12월 11일 여섯 번째 강좌에는 곽영규 박사가 다시 한번 나서 ‘약용식물 재배 및 유통, 재래종과 외래종 비교’를 주제로 강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치유, 건강 생활 습관, 그리고 관리’를 주제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관리법을 다루며, 각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사전 신청을 한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사전 신청은 부산시 약사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부산시약사회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윤일선 기자 news828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