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드림로드 일원서 1700여 명 참가 생태숲걷기대회

Է:2024-05-12 13:36
ϱ
ũ
12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풍호공원 운동장과 진해드림로드 일원에서 열린 ‘진해만생태숲걷기대회’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창원시 제공

경남 창원시는 12일 진해구 풍호공원 운동장과 진해드림로드 일원에서 ‘진해만생태숲걷기대회’를 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진해만생태숲걷기대회’는 지난 2006년 건설교통부 주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진해드림로드의 아름다운 경관을 알리고 활용 가치를 높이고자 2011년부터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1700여 명이 참가, 우천으로 인해 풍호공원 운동장에서 출발해 천자암 앞을 지나 반환점을 돌아서 같은 길로 돌아오는 약 5km의 걷기 코스로 변경해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진해드림로드의 숲속 길을 걷고 한편에 펼쳐진 진해만의 운치 있는 바다 경관도 감상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무용단 축하공연, 체험부스, 경품추첨 등 부대행사도 대회에 재미를 더했다.

대회를 주관한 진해만생태숲걷기대회조직위원회에서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의료부스를 운영하고, 구급차 배치, 구간별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사고 방지에 심혈을 기울였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가족, 친구, 지인들과 진해드림로드 숲길을 걸으며 즐거운 추억도 쌓고, 건강도 챙기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자주 찾을 수 있는 도심 속 휴식 공간과 산책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