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박람회장 활성화 위한 사업 개발 대국민 공모 개최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공사 제공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4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금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마스터플랜의 주요 도입시설 수요에 반영하는 등 국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박람회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3개 분야로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사는 다양한 경로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공사 홈페이지, 유관기관 공모전 사이트 등에 공모 제안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을 통해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역친화도,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박성현 사장은 27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을 해양복합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박람회장을 우리 후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국민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사는 올해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박람회장의 사후활용과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광양=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