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컬링의 고장’… 의성군, 마침내 3월 컬링팀 창단

Է:2023-02-16 10:51
:2023-02-16 13:09
ϱ
ũ

1991년에 창단한 ‘의성군청 마늘씨름단’에 이어 2개 직장 운동 경기부 운영

의성군은 코치 2명, 지역 출신 남자 5명과 여자 선수 4명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한 의성군청 컬링팀을 3월에 창단한다. 사진은 의성컬링장 전경. 의성군 제공

컬링의 본거지 경북 의성군이 컬링팀을 창단한다.

의성군은 지역 특화스포츠인 컬링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코치 2명, 지역 출신 남자 5명과 여자 선수 4명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한 의성군청 컬링팀을 3월에 창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의성군은 1991년에 창단한 ‘의성군청 마늘씨름단’에 이어 2개의 직장 운동 경기부를 운영하게 된다.

의성군은 지난해 12월 컬링팀 창단 계획을 수립하고 올 1월 관련 규정을 정비해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후 창단식 개최 및 대한컬링연맹 정식 팀 등록 후 3월부터 팀을 본격 운영한다.

군은 팀 창단에 필요한 예산을 4억원을 전액 군비로 미리 확보했으며, 향후 6억원을 추가 편성해 컬링팀 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외전지훈련비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컬링팀 창단은 관내 컬링 학생부 및 실업팀과 연계로 지역특화 스포츠인 컬링 종목을 집중 육성해 각종 대회에 입상하고 국가대표선수 배출하는 등 ‘컬링의 본거지, 의성’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내에서 육성한 컬링 선수 영입으로 지역인재를 외부로 유출되는 것도 방지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컬링팀 창단으로 스포츠 의성의 이미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성군에서 세계적인 팀이 배출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성=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