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발로란트 ‘스페셜 원’ DRX, 국제전 시험대

Է:2022-07-10 16:29
ϱ
ũ

10일 오후 10시 발로란트 마스터스 스테이지2, 덴마크 코펜하겐서 개막
7개 지역 12개팀 출전… LoL로 치면 MSI와 비슷한 대회
DRX 그룹스테이지 B조 배정

지난달 26일 서울 상암동 소재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2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결승전에서 DRX가 마루 게이밍을 세트스코어 3대 0으로 꺾고 우승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국내 ‘발로란트’ 프로 대회를 정복한 DRX가 다시금 국제 대회에 도전한다.

DRX는 10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막하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마스터스 스테이지2에서 일본팀 ‘노셉션’과 첫 경기를 치른다.

마스터스는 한국,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북미(NA), 아시아 태평양(APAC), 브라질, 일본, 라틴 아메리카 등 7개 지역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개 팀이 총 상금 65만 달러(약 8억 4000만원)를 놓고 자웅을 겨루는 대회다. LoL 대회로 치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과 유사하다. 이곳에서 쌓은 ‘서킷 포인트’는 9월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챔피언스’ 출전권을 얻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챔피언스는 ‘롤드컵’ 같은 대회다.

DRX는 국내 프로 대회인 발로란츠 챌린저스 코리아(VCK) 스테이지2에서 무실 세트 우승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기량을 뽐냈다. 하지만 국제대회에선 뛰어난 성과를 낸 적이 없다. 프나틱 등 세계적 강호들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서 DRX는 지금껏 쌓은 실력을 증명해야 한다.

이번 대회는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 등을 통해 생방송 시청할 수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