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산 우수제품 세계가스총회서 선보인다

Է:2022-05-24 11:16
:2022-05-24 11:27
ϱ
ũ
대구 세계가스총회 환영행사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세계가스총회를 활용해 지역기업들의 우수제품을 글로벌 리더들에게 선보인다. 코로나19, 불안한 국제 경제 등으로 활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 제품을 해외에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 기간에 지역 중소기업제품을 선보이는 ‘지역 우수제품 전시·판매장’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대구 세계가스총회(23~27일)에는 세계 각국의 글로벌 리더들이 참가했다. 국제기구 대표, 각국 정부 관계자들을 비롯해 엑손 모빌, 카타르 가스, 유니퍼, 미쓰비시, 오만 LNG, 가나 국영가스회사 등 세계적인 기업의 관계자들이 대구를 찾았다.

25~27일 세계가스총회 주요 행사장인 엑스코 동관 앞에 10여개의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지역기업을 대표하는 스타기업, 대구 중소기업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다채몰, 대구·경북 공동브랜드 쉬메릭 입점업체, 사회적기업, 약령몰,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의 지원을 받는 한방·바이오 제품 관련 업체 등 지역기업 26곳이 참여한다.

선글라스, 특수섬유 관련 제품, 천연원료로 만든 치약과 비누 등 친환경제품, 한국 고유의 멋을 알릴 수 있는 목공예제품과 한지공예품, 350년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약령시의 한약재를 활용한 한방식품, 첨단기술을 접목한 한방·바이오 제품 등 지역의 특색이 담긴 제품들이 전시·판매된다.

제품 전시·판매와 함께 외국인들이 한국 전통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기차기 등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경북대 한방바이오융합진흥원은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수성대와 함께 두피·모발측정부터 맞춤형 모발관리 제품 체험까지 가능한 체험관을 운영한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한류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행사 현장에 설치된 판매장에서 가스총회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지역 제품을 접하게 되면 홍보 효과가 클 것”이라며 “앞으로 시가 개최하는 국제행사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