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문 대통령에게 김종인과 일대일 회담 제안

Է:2020-09-09 12:55
:2020-09-09 13:16
ϱ
ũ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9일 청와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도부와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9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회동을 추진해줬으면 한다. 일대일 회담이어도 좋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만나야 한다고 강조한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민주당 주요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서 협치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이 워낙 상처를 받고 있다”며 “정치권이 이 시기에라도 연대와 협력을 보이는 것이 국난 앞에 신음하는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도 ‘윈-윈-윈 정치’를 해보자고 강조했다”며 “총선 공약 중 여야 공통사안을 빨리 논의하자고 제안했고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재개하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내일 국회의장 주재로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점심식사를 한다”며 “큰 성과가 나올지는 모르지만 원칙적 합의라도 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이번 정기국회에서 민주당의 과제와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출범을 비롯해 개혁 입법을 완수하는 것을 회기 내에 꼭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 및 경제위축 완화, 미래 대비를 위한 한국판 뉴딜 본격화, 균형발전을 위한 정치적 합의나 입법 등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