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TV]이갑영 인천대 중국학술원장 “인천은 대륙으로 가는 출발지”

Է:2019-07-06 23:58
:2019-07-07 00:06
ϱ
ũ

내년 총장선거는 내용을 채울 수 있는 사람이 선택될 것

이갑영 인천대 중국학술원장이 6일 유튜브에 업로드된 인천시민TV의 간판 프로그램 '인천사람이야기'에 출연해 "국제화시대 인천은 대륙으로 가는 출발지"라고 강조하고 있다. 인천시민TV캡처


“국제화 시대의 인천은 서양을 받아들이는 지역이 아니라 대륙으로 가는 출발지입니다.”

이갑영 인천대 중국학술원장은 6일 유튜브에 업로드된 인천시민TV(연출 정창교 촬영 엄원무 진행 임주연)의 간판 프로그램 ‘인천사람이야기’에 출연해 “월 2~3회 중국을 방문해 미래비전을 만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장은 지난 8년간 남북아카데미를 통해 졸업생 800여명을 배출하는 등 평화도시 인천의 시민 역량강화에 심혈을 기울여온 인물이다.

이 원장은 “인천대의 중국학술원은 중국의 사회과학원이 참가하는 한반도포럼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포럼에 북한의 북한의 조선사회과학원도 참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특히 이 원장은 중국 정부가 연변대학교 내에 단과대학을 추진하는 일을 성사시킨 일등공신이다. 올 하반기 국내 대학에서는 최초로 중국 대학 내에 단과대학을 개설에 성공할 경우 내년 학생모집 과정에서 북한 학생들도 등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훈춘에 개설되는 ‘두만강대학’의 효과가 지대할 것으로 보인다.

이 원장은 “중국학술원 지난해부터 중국의 일대일로 전문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중국 사천성 등에 한국어학당을 개설해 인천 유학생을 적극 유치하는 등 인천대가 중국과의 교류를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원장은 “중국인들은 요즘 빠르고, 치밀하고, 열정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내년 총장 선거는 인천대의 위상에 걸맞은 내용을 채울 수 있는 사람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