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프랑스 최대 스타트업 육성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Է:2019-06-21 17:22
ϱ
ũ
최수만(오른쪽) 대전테크노파크 원장과 얀 고즐란 크리에이티브 밸리 대표가 19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스타트업 캠퍼스 ‘스테이션 F’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테크노파크 제공

대전테크노파크와 프랑스 최대 엑셀러레이터(스타트업 육성기관)인 ‘크리에이티브 밸리’가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21일 대전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양 기관은 19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스타트업 캠퍼스 ‘스테이션 F’ 회의실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대전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첨단 스타트업 기업들의 창업과 성장 지원, 해외진출 프로그램 지원 등을 협력하게 된다.

이들 기관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추진하는 국책사업인 ‘스타트업 파크’ 사업에 스테이션 F의 스타트업 캠퍼스 조성 노하우 및 원스톱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적극 도입하기로 했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크리에이티브 밸리는 지난 2011년 설립된 이후 에콜42·에피테크 등과 협력해 프랑스에 5개의 스타트업 클러스터를 구축했다.

크리에이티브 밸리는 약 200여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프랑스의 창업 생태계 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 프랑스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Saclay’에 2021년 개관을 목표로 스타트업 캠퍼스를 조성하고, 신규 스타트업 캠퍼스 5곳도 추가로 설립을 추진 중이다.

최수만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확대 될 것”이라며 “대전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 크리에이티브 밸리가 공동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전희진 기자 heeji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