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사랑밭, 제7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봉사단 에버그린 활동 운영

Է:2019-05-22 17:27
ϱ
ũ

올 8월까지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운영을 담당


실천하는 NGO ‘함께 하는 사랑밭’이 2019년 제7기 셰플러코리아 대학생봉사단 에버그린 운영을 담당한다.

셰플러코리아는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로 2013년부터 대학생봉사단을 모집하여 국내외를 누비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2013년 1기로 시작해 올해 7번째를 맞는 에버그린 봉사단은 그동안 벽화봉사, 농촌 일손돕기, 장애인 체육활동, 연탄 나눔 등을 통해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를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6기부터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항목이 추가되어 베트남 보육원 봉사를 수행하고 봉사단과 수혜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얻기도 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준비된 에버그린 7기 역시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아우르며 셰플러코리아의 도전과 상생의 가치를 함께 실천한다. 함께하는사랑밭의 가이드에 따라 지난 3월부터 한달간의 심사과정을 통해 19.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6명의 대학생들은 지난 11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에서 환아 대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5일에는 서울 연천초등학교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6월에 추가로 국내 봉사활동 2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6월말부터 7월초까지 8박10일간 베트남 호치민 인근에 위치한 고아원에 방문해 국내봉사활동을 통해 직접 제작한 티셔츠와 책가방을 전달하고 고아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및 노력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버그린 7기 활동비용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수료증 수여, 단체복 지급을 비롯해 역량 강화 교육과 직무 멘토링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되며, 차후 셰플러코리아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있어 이번 봉사자들의 의욕이 남다르다.

7기 활동 운영을 맡은 함께하는사랑밭은 “기업과 연계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대학생봉사단은 다채로운 내용의 봉사를 기획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셰플러코리아의 대학생봉사단 에버그린이 뜻깊은 전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함께하는사랑밭은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적 지위를 취득한 NGO로, 33년 동안 쌓은 노하우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기업 사회공헌을 주도하는 비영리단체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