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쪽방상담소 작은음악회 성황

Է:2016-10-19 13:25
ϱ
ũ
(사)인천내일을여는집(이사장 이준모 목사) 인천쪽방상담소(소장 박종숙)는 18일 오후 5시 쪽방주민들을 위한 제3회 작은음악회(신나는 예술여행 효사랑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연은 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이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협찬했다.

공연에는 신한은행 서용근 인천지역본부장 등 임직원 20여명, 인천시 동구의회 송광식 의원, 지순자 의원, (사)인천내일을여는집 김영선 이사, 만석동주민센터 박형호 동장 등이 참석해 주민들을 격려하고 함께 관람했다.


이 공연은 평소 문화 활동의 사각지대에서 문화생활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쪽방주민과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참석해 감사의 노래, 추억의 가요, 우리 민요 등 다채로운 공연을 감상했다.

쪽방촌 주민들은 통돼지 삼겹살 바베큐를 비롯 떡, 과일, 잡채, 오징어초무침 등 맛있는 음식을 맛보기도 했다.

서용근 신한은행 인천본부장은 “하루하루 생계에만 매달렸던 쪽방촌 주민들에게 작은음악회를 통해 삶의 활력을 준 것 같아 보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박종숙 소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 소외된 문화적 환경에서 벗어나 삶에 대한 긍정성 및 건전한 인간관계를 형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