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통신은 9일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탄도 미사일에 핵탄두를 장착하는 연구사업을 시찰했다고 9일 보도했다.
특히 김 제1비서는 소형화된 핵무기와 운반 로켓을 더 많이 만들고 실천 배치된 핵무기를 개량하며, 미국보다 먼저 핵 타격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라고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 각이한 전술 및 전략 탄도 로켓 전투부(탄두)에 핵무기를 장착하기 위한 병기화 연구정형에 대한 해설을 들어주고 우리 식의 혼합장약 구조로 설계제작된 위력이 세고 소형화된 핵탄두의 구조작용원리를 이해했다"고 보도했다.
또 "(이번에) 핵탄을 경량화해 탄도 로켓에 맞게 표준화, 규격화를 실현했는데 이것이 진짜 핵억제력이며 조선 사람이 마음만 먹으면 못 해내는 일이 없다"고도 했다.
이어 "핵시설들의 정상운영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해 필요한 핵물질들을 꽝꽝 생산하며 핵무기 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보다 위력하고 정밀화, 소형화된 핵무기들과 그 운반수단들을 더 많이 만들뿐 아니라 이미 실전배비(배치)한 핵타격수단들도 부단히 갱신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라"고 지시했다.
특히 김 제1비서는 "핵타격 능력이 크고 강할수록 침략과 핵전쟁을 억제하는 힘은 그만큼 더 크다"면서 "핵선제 타격권은 결코 미국의 독점물이 아니며 미제가 우리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핵으로 덮치려 들 때에는 주저없이 핵으로 먼저 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김정은 “美, 핵으로 덮치려 들때 주저없이 핵으로 먼저 칠 것”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