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어쩌나” SBS ”대박”… 손흥민 이적에 엇갈린 표정

Է:2015-08-29 03:06
ϱ
ũ
JTBC “어쩌나” SBS ”대박”… 손흥민 이적에 엇갈린 표정
손흥민(23)이 잉글랜드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자 각각 프리미어리그와 분데스리가 국내 독점 중계사인 SBS 스포츠와 JTBC3 폭스 스포츠의 희비가 교차했다.

지난 1일 새로 출범한 JTBC3 폭스 스포츠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 경기를 국내에 독점 생중계하고 있다. 그러나 분데스리가를 중계한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아서 손흥민이 분데스리가를 떠나자 당황한 표정이다.

손흥민의 이적 공식발표 하루 전 27일(이하 한국시간) JTBC3 폭스 스포츠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BBC, 스카이스포츠, 키커에 이어 레버쿠젠 감독까지 얘기하는 거면 팩트는 90%?”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서 해시태그로 ‘#안돼오 손흥민 #우린 어쩌라고’라는 내용을 덧붙이며 긴장감을 드러냈다.

반면 프리미어리그 국내 중계권을 갖고 있는 SBS스포츠채널은 손흥민의 이적소식에 토트넘의 경기일정과 코리아 더비를 홍보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SBS스포츠는 27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드디어 “그분이 오시는 걸까요?”라는 글과 함께 ‘#SON이 합류하게 될 그 팀의 일정은 10월까지 모두 모두 빅매치 입니다! #토트넘 주요 경기 일정미리 미리 챙겨보세요~#손흥민#코리안더비#기성용#이청용#’ 해시태그를 남겼다.



그리고 토트넘은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고 2020년까지 계약을 확정했다”며 손흥민이 유니폼을 입고 밝게 웃는 모습과 함께 이적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손흥민의 이적이 공식화 되자 JTBC3 폭스 스포츠는 28일 공식 페이스북에 ‘백넘버 7번 #님은 갔습니다 #사랑하는 나의 님은갔습니다 #님의침묵 #토트넘 #EPL #분데스리가 #잘해라 손흥민 #다이해해 #님은 갔습니다’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한용운 시인의 ‘님의 침묵’의 시 전문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김창완과 아이유가 함께 부른 '너의 의미' 노래 가사를 올려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울상 짓는 JTBC3 폭스 스포츠와 달리 SBS 스포츠는 이날 “환영합니다. #손흥민 #토트넘 #EPL #기다렸어요 #빠르다_스브스 #손세이셔널”이라며 누구보다 손흥민의 이적 소식을 기뻐했다.

JTBC3 폭스 스포츠와 SBS가 희비가 교차하는 사이 손흥민도 구단의 SNS를 통해 이적 소감을 밝혔다. 손흥민은 “나는 축구 코치이던 아버지 밑에서 축구를 배웠고 축구를 너무 사랑하는 선수다”라며 “가능한 빨리 스퍼스 팬들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