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는 ‘강솔로’, 스타워즈 주연급 관심… 3출루·1득점

Է:2015-08-20 10:45
:2015-08-20 12:24
ϱ
ũ
강정호는 ‘강솔로’, 스타워즈 주연급 관심… 3출루·1득점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영화 ‘스타워즈’의 캐릭터 한솔로에 패러디 되며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강정호는 20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 백스와 경기에 5번타자 겸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현지 중계 카메라는 경기 시작 전 강정호를 계속해서 비췄다. 취재진이 오프닝 멘트를 연습하는 장면에서 강정호의 장난기 넘치는 장면이 포착됐다. 전날 강정호가 시즌 10호 홈런을 터뜨렸을 때 동료들의 ‘킹콩 세리머니’도 화제가 됐다.

무엇보다 재미있는 것은 현지 중계진이 전날 솔로 홈런을 친 강정호를 스타워즈 캐릭터 한솔로로 패러디한 장면이다. 한솔로에 강정호 얼굴과 합성해 ‘강솔로’라는 별칭을 붙였다. 한솔로는 영화 스타워즈에서 명배우 해리슨 포드가 연기한 배역으로 우주선 조종에 능한 용병이다.

이 영상을 본 한국 중계진도 폭소를 터뜨리며 “한솔로는 스타워즈 주인공급이다. 그나마 강정호와 헤어스타일이 비슷하다”고 맞장구쳤다.

강정호는 이날 몸에 맞는 공과 볼넷 2개, 1득점을 기록했다.

2회말 선두타자로 첫 타석에 나선 강정호는 상대 로비 레이의 4구째 공에 맞아 출루했다. 시즌 16번째 사구. 팀이 3-0으로 앞선 3회말에는 3루수 땅볼로 물러났다. 6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세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으로 출루했고 8회말에도 볼넷으로 나가 만루 찬스를 만들었다. 피츠버그는 대타 알바레즈가 볼넷을 얻어 밀어내기로 1점을 추가해 4-1로 승리했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