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그랜드슬램 박인비 “리우올림픽 출전 영광…남편 점수는 100점”

Է:2015-08-04 10:07
ϱ
ũ
커리어 그랜드슬램 박인비 “리우올림픽 출전 영광…남편 점수는 100점”
아시아인 최초로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박인비(27·KB금융그룹)가 내년에 열리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 대해 “출전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고 밝혔다.

박인비는 4일 인천공항에서 가진 귀국 인터뷰에서 리우올림픽 출전에 대해 “올림픽은 나에게 정말 꿈인 것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인비는 “사실 금메달이나 메달에 대해서는 그렇게 큰 생각을 안 해 봤다”면서 “나라를 대표해서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기회를 얻는 것 자체가 정말 나한테는 너무 꿈 같은 일일 것 같다”고 설명했다.

박인비는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소감에 대해선 “사실 작년과 재작년 그랜드슬램에 도전하면서 이건 너무 나한테 큰 벽인가 하면서 굉장히 높고 멀게만 느껴졌다”면서 “그런 벽을 이번에 뛰어넘고 나니까 정말 너무 홀가분하고 기쁘다”고 전했다.

박인비는 브리티시여자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원동력에 대해선 “부모님이 이번에 오셔서 맛있는 한국 음식을 해 주셔서 힘이 많이 났다”면서 “남편도 너무 많이 도와줬다”고 말했다. 또 “한국에서 밤 늦게까지 나를 응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큰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인비는 남편 남기협씨에 대해선 “내가 생각하기에 100점”이라며 “사실 나보다 더 열심히 이번 주에 샷도 안 되고 좀 힘들어하니까 (남편이) 더 열심히 스윙을 연구했다”고 전했다. 또 “내가 연습스윙을 10분하면 남편은 혼자서 30분 동안 연습한다”며 “나보다 더 두 배, 세 배는 더 노력하는 게 남편”이라고 덧붙였다.

박인비는 이번 주 제주에서 열리는 삼다수오픈에 대해선 “편하게 임하고 싶다”며 “편안하게 좋은 분들 앞에서 좋은 경기 보여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규엽 기자 hirt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