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라이벌 향해 총질?...전형적 갈치 정치” 안민석 “피 서말 쏟더라도 도려내야”

Է:2015-06-20 18:34
ϱ
ũ
“정치적 라이벌 향해 총질?...전형적 갈치 정치” 안민석 “피 서말 쏟더라도 도려내야”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무총장 인선을 두고 시끄럽다”라며 “간단한 해결책? 계파정치 청산을 약속한 문재인 대표가 계파정치에 저항해 온 분을 선택하면 된다”고 제안했다.

이어 “만약 계파정치로 특혜를 누려온 사람을 임명한다면 반개혁적으로 비난받고, 당을 깨려는 당내외 세력들에게 분당의 빌미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문 대표께서는 계파를 넘어 원칙과 상식으로 인선하시라”라고 조언했다.

앞서 안 의원은 MBN과의 전화 통화에서 해당 행위를 하는 당내 의원들을 당 대표가 과감하게 도려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당 대표가 적극적인 출당조치를 해서 제2, 제3의 해당발언이 나오지 않게 과감하게 막아내고 도려내야 한다"면서 주위 당원들의 목소리에 경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또 "당의 본질적 문제는 계파문제가 아니라 당의 규율을 잡는 것이라면서 해당 행위에 대해서는 엄벌을 처하는 것이 혁신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또 "그러기 위해서 혁신위원회에서 피를 서 말을 쏟더라도 규율을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갈치라는 생선은 갈치를 잡아먹는데 친노 비노가 서로를 향해 총질하는 것이 갈치 정치"라면서 "당내계파가 틀리다고 해서 정치적인 라이벌을 향해 총질하는 것은 전형적인 갈치 정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의원은 "바로 그런 것 때문에 국민이 볼 때는 야당이 대한민국의 주체가 되어 대안세력이 되기를 기대 하고 있는데 집안 싸움 하는 것에 대해 한심스러워하고 분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