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이 메르스에 감염된다면...” 고종석 “생사도 복불복?...최악의 상상”

Է:2015-06-17 14:32
ϱ
ũ
“전국민이 메르스에 감염된다면...” 고종석 “생사도 복불복?...최악의 상상”
언론인 출신 작가 고종석씨는 1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러다 만약에 전국민이 메르스에 감염되면, 격리도 필요 없고 병원 폐쇄도 필요 없다”며 “환자 동선 추적도 필요 없고 마스크도 필요 없고 손 씻을 필요도 없고, 생사는 그냥 복불복이 되는 거 아니냐”라고 말했다. 이어 “최악의_상상”이라고 덧붙였다.

고씨는 “‘아내에게 이 편지를 읽어주세요’…병원에 들어갈 수 없게 된 그의 목소리엔 간절함이 배어 있었다”라며 “간호사들을 거쳐 가족들의 편지 대독을 끝냈고, 5시간 후 그녀는 눈을 감았다”고 한다. 이어 “메르스 이산가족의 '편지 임종'”이라고 옮겨 적었다.

<편지 읽기>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0929607

고씨는 “꿈속에서, 박근혜가 국회법 개정안에 거부권을 행사하고, 새누리와 새정련이 일치단결해 박근혜를 탄핵소추하고, 그 바람에 황교안은 총리가 못 되고, 최경환이 대통령 직무대행을 하고, 나는 박근혜를 위로하며 그와 대작을 하였다”라며 “이게 뭔 개꿈?”이냐고 반문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