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다음달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5에서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TV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웹OS 2.0은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스마트TV 전용 플랫폼 웹OS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소비자 사용패턴을 감안한 기능들을 추가됐다.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해 놓으면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 화면에서 바로 채널 전환이 가능한 ‘채널 즐겨찾기’ 기능이 적용됐다. 또 스마트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길수 있도록 ‘외부입력’ ‘설정’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LG전자는 웹OS 2.0 버전을 통해 홈 화면 로딩 시간이 60%이상 줄었고, 앱을 전환하는 시간도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울트라HD 콘텐츠도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코 폴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알파 하우스’ 등 인기 미국드라마도 울트라HD 화질로 LG스마트+TV에서 서비스 할 예정이다.
웹OS를 탑재한 LG스마트+TV는 글로벌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출시 두달만에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고 6개월 만에 400만대가 추가로 팔려 4초에 1대 꼴로 팔린 셈이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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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2015서 웹OS 2.0 적용한 스마트 TV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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