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발전 도모”… 충청권 4개 시·도 의장협 출범

Է:2013-02-19 21:49
ϱ
ũ

충청권 4개 시·도의회가 상생발전과 정부의 정책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하나로 뭉쳤다.

곽영교 대전시의회의장, 유환준 세종시의회의장, 김광수 충북도의회의장, 이준우 충남도의회의장은 19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충청권 시·도의회 의장협의회를 구성했다.

협의회는 상생발전과제 발굴 및 협의를 위한 각 시·도의회별 특별위원회 구성·운영, 경제·문화·체육·교육 등 전 분야 교류협력 강화, 실질적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세미나 등을 열기로 했다.

협의회는 공동성명을 통해 “대통령의 충청권 공약사항 이행을 촉구하고 국책사업 유치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며 “충청권 광역철도망 조기구축,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 세종시 특별법 개정, 청주국제공항 경쟁력 강화, 도청이전특별법 개정지원 등 각 지역 주요현안에 대해 공동 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 간사를 맡은 곽영교 대전시의회의장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성공적 건설과 세종시 특별법 개정 등은 지역민의 숙원사업이다”고 말했다.

김광수 충북도의회 의장은 “시도의회의장협의회를 매개로 중부권 시대를 재창조하고 500만 충청인의 상생과 협력의 길을 열어가자”고 강조했다.

대전=정재학 기자 jh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