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후보지 1차 확정… 세종시 포항 광주 등 53곳

Է:2011-04-25 17:50
ϱ
ũ

세종시와 대전·포항·광주·대구 등을 포함한 39개 시·군의 53곳이 국가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입지로서 최소한의 조건을 갖춘 후보지로 조사됐다. 교육과학기술부 과학벨트기획단은 지난 13일부터 22일까지 비수도권 지자체(시·군 단위)를 대상으로 면적이 165만㎡(약 50만평)이상인 동시에 바로 개발에 착수할 수 있는 부지가 있는지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과학벨트위원회는 앞으로 이 후보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다음달 말쯤 최종 입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교과부는 과학벨트 입지 선정에서 가장 결정적 평가 요인이 될 ‘평가 지표별 가중치’를 최종 입지 선정 및 발표 전까지 외부에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과학벨트기획단은 “지난주 연구·산업·도시개발 분야 전문가 2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연구기반 구축·집적 정도’, ‘산업기반 구축·집적 정도’, ‘우수한 정주환경 조성 정도’, ‘국내외 접근 용이성’ 등 4가지 입지 요건별 평가 지표가 갖는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 점수를 매겼다”면서 “가중치는 최종 입지 선정 전까지 외부에 일절 공개하지 않을 예정이며 입지 평가위원들도 지표별 가중치를 모르는 상태에서 입지 후보를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태원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