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러닝 트레이닝앱 ‘런데이’와 협업해 러너들이 선호하는 식단관리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런데이는 누적회원 380만명에 달하는 대표 트레이닝앱이다.
피코크는 지난 18일까지 런데이 앱을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해 러너들을 위한 총 10여개의 다양한 식단관리 상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개인별 러닝 습관과 식생활, 식단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됐다. 음식의 형태와 맛, 영양성분 등 세밀한 사전조사를 통해 러너들의 니즈와 취향을 가장 잘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러닝할 때 필요한 에너지바, 에너지 음료부터 평상시 즐길 수 있는 두부면 요리, 저당 디저트류 등이 러너 맞춤형 상품으로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출시까지는 약 5개월이 소요돼 내년 봄 마라톤 시즌에 모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피코크가 런데이와 협업해 식단관리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 이유는 스포츠패션 업계가 추산한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명에 달하는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러닝 열풍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피코크는 식단관리 상품으로 닭가슴살, 견과류바, 그릭요거트, 클렌즈주스, 마녀스프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서는 식단관리 시장 트렌드를 세밀하게 반영한 신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고객 편의성을 높힌 상품도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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