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교·성지순례 안전 기상도] 겨울철 이탈리아 북부 산행 주의를

Է:2024-11-18 03:06
ϱ
ũ
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알프스 산행으로 이탈리아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부쩍 증가했다. 알프스산맥(사진)은 험준한 것으로 유명해 조난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 만큼 돌로미티 등 지역에서 알프스산을 등반할 때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이탈리아 북부는 10월부터 4월까지 눈이 내리고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기에 무리한 산행을 자제해야 한다. 산행 전 일기예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일몰 전 하산해 안전한 숙소로 이동해야 한다. 무엇보다 여행자 보험에 미리 가입해 혹시 모를 사건·사고에 대비하는 게 좋다.

겨울철 산행에 나서기 전에는 아이젠과 방한용품, 비상식량 등 장비와 휴대전화와 보조배터리 여유분 등을 미리 준비해 유사시를 대비해야 한다. 휴대전화에는 GPS 기능이 있는 구조 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눈사태로 고립될 경우 전파를 계속 내보내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휴대용 눈사태 수색장치’를 휴대하면 도움이 된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세계 각국의 여행경보 및 안전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앱(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 검색)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외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하여 영사 조력이 필요한 경우 영사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82-2-3210-0404).

●해외 여행 안전정보 인터넷 사이트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0404.go.kr)
·스마트폰 앱 ‘해외안전여행’ 검색
·한국위기관리재단(02-855-2982·kcms.or.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Ŀ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