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보이 RM, 우주복 입은 진… BTS와 토이 스토리가 만났다

Է:2024-04-05 04:02
ϱ
ũ

신세계 百 22개 브랜드와 협업 진행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가 만났다.

하이브는 4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토이 스토리 타이니탄’(사진)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타이니탄은 BTS 멤버 7명을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다. 2020년 론칭할 당시 선보인 애니메이션 영상 두 편은 누적 조회 수 2억회를 넘어섰다. 또 게임, 디지털 상품, 완구 등 다양한 브랜드와 라이선싱을 통해 팬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총 4편이 제작된 디즈니 픽사의 ‘토이 스토리’ 시리즈는 전 세계 최초의 풀 3D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살아 움직이는 장난감들의 우정과 모험담을 그려낸 스토리와 디테일한 묘사로 애니메이션 역사에 큰 획을 그었다.

‘토이 스토리 타이니탄’은 K팝 아티스트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간의 지적재산(IP) 컬래버레이션이다. 타이니탄이 우디, 알린, 햄, 렉스, 버즈 라이트이어 등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토이 스토리’의 캐릭터를 형상화한 옷을 입고 있다. RM 캐릭터는 우디의 카우보이 모자와 옷을, 진 캐릭터는 알린의 우주복을 입었다. 하이브는 최근 타이니탄 X(옛 트위터) 계정에서 타이니탄과 ‘토이 스토리’의 만남을 그린 컷툰을 공개하며 두 캐릭터의 협업을 알렸다.

하이브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을 통해 피규어, 펜, 담요, 미니 포토 카드 홀더 키링, 자석 세트 등 ‘토이 스토리 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한 공식 상품을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패션, 잡화, 라이프스타일 등의 브랜드를 통해 다음 달부터 ‘토이 스토리 타이니탄’ 캐릭터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인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