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추억의 맛에 영양은 향상된 ‘원기소’ 3종 시리즈 제품 선보여
[쿠키 건강] 경남제약이 60~70년대 영양제의 효시로 꼽히는 추억의 원기소를 약국에서 다시 판매한다.
새롭게 발매되는 원기소는 추억의 맛은 그대로 살리고 영양성분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으며 주원료에 따라 ‘원기소 곡류효소’, ‘원기소 홍삼츄어블’, ‘원기소 칼슘아연’ 등 총 3종류의 시리즈 제품으로 출시됐다.
원기소 곡류효소는 보리곡류효소분말 52%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영양보급 및 영양 불균형 개선에 도움이 되며 맛이 고소해 온가족이 함께 먹기에 좋은 식품이다.
원기소 홍삼츄어블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피로회복·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액의 흐름과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 아미노산 이용 및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할 뿐 아니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홍삼, 비타민B2,비타민B6를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어 체력 소모가 많은 수험생, 피로로 고생하는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준다.
원기소 칼슘아연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뼈와 치아 형성,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 골다공증발생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칼슘, 아연,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어 노약자 및 성장기 어린이, 뼈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기 좋은 제품이다.
특히 원기소의 주원료인 보리곡류효소분말은 천연 원료인 보리분말에 황국균을 접종해 발효시킨 원료로, 아밀라아제와 프로테아제가 다량 함유되어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고 더불어 보리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와 베타 글루칸의 작용으로 변비예방 및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80년대 당시 제조사였던 서울약품의 부도로 생산이 끊긴 이후에도 원기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니즈가 있어 해당 제품을 다시 발매하게 됐다”며 “원기소 고유의 맛에 영양을 더해 추억과 웰빙이 만난 업그레이드 원기소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며, 특히 40~50대 분들에겐 당시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56년 한국 시장에 출시된 원기소는 당시 한국 최초의 발효 건강식품이자 어린이 영양제의 대명사로 40∼50대는 물론 30대 성인이면 한번쯤은 먹어 본 기억이 있을 정도로 60~70년대 당시 부족한 비타민과 영양소를 보충해 줄 건강식품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원기소의 포장단위는 360정으로 2달 분량이며 1일 3회, 1회 2정씩 씹어서 섭취하고 약국에서 처방 없이도 손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추억의 ‘원기소’, 경남제약에서 다시 태어나다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