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토종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미국을 포함한 세계 전역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2010년 LA 6번가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2011년 한 해 동안 9호점까지 입점 계약을 완료했다. 그 중 5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미국 진출 1년 여 만에 6개 매장 개설이라는 비약적인 성과를 거뒀다. 3월에는 7, 8호점 오픈을 앞두고 마무리 개점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첫 매장 개설 이후 매장 운영과 브랜드 인지도가 서서히 자리를 잡으며 탐앤탐스의 메뉴와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이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일례로 가장 최근인 2011년 12월에 오픈한 6호점 윌셔원 매장의 경우 하루 방문고객 수가 1,500명을 상회하고 있다. 프레즐, 허니버터브레드, 또띠아 등의 베이커리류는 하루 40개 이상 인기 리에 판매 중이다.
박상협 탐앤탐스 해외지원팀 대리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현장에서 가맹 개설에 대한 문의를 접수해 오는 등, 장사를 해 보고 싶지만 경험과 정보가 없어 선뜻 나서지 못하는 잠재적인 창업자 수요가 현지에도 상당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상반기까지는 직영 매장들을 통해 고객 반응과 매장 시스템을 긴밀히 체크하는 한편 미국 내 프랜차이즈 등록 등 가맹사업 준비를 완료하고,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한인들을 위한 맞춤 창업 비즈니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국내 316개, 미국 LA·호주 시드니·태국 방콕·싱가폴 등 해외 4개 국에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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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앤탐스, 미국·태국 등 해외 매장 개설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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