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최근 농심의 후루룩 칼국수까지 가세하면서 하얀국물 시장이 더욱 확대돼가는 가운데, 라면사별 독특한 마케팅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팔도의 꼬꼬면은 지난 12월 ‘꼬꼬면 요리왕 경연대회’를 개최한 것에 이어 수상작을 전국 선별된 분식점에서 시식하는 행사를 열 예정이다. ㈜삼양식품의 나가사끼짬뽕은 최근 라면 7년차 여고생, 11년차 청년, 24년차 주부 등 세대를 대표하는 주인공을 등장시킨 광고를 방영하면서 세대별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오뚜기의 경우는 한류스타 박유천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키스면’ 콘셉트로 여심을 사로잡는 한편, 지난 13일에는 외식업체 스쿨푸드와 손잡고 오뚜기 기스면으로 만드는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개발한 메뉴는 오뚜기 기스면의 별명인 키스면을 연상하는 ‘키스면 by 오뚜기 기스면’과 주재료인 닭고기를 강조하는 ‘닭이울면 by 오뚜기 기스면’ 2종으로 오뚜기 기스면을 주재료로 사용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키스면’은 기스면의 시원하고 얼큰한 본래의 국물 맛을 잘 살리면서 신선하고 풍부한 재료를 사용한 고급 면요리이며, ‘닭이울면’은 고급스러운 울면의 느낌을 잘 살렸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3일 오픈한 스쿨푸드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 기스면 CF 방영 및 포스터 홍보를 통해 월평균 40만명 이상의 스쿨푸드 방문객에게 오뚜기 기스면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오뚜기 기스면은 한류열풍을 타고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광고모델로 한류스타 박유천을 기용했다는 입소문의 퍼지면서 국내외 팬들에게 기스면이 한류상품으로 인식돼 기대 이상의 호응이 따랐다. ㈜오뚜기는 기스면의 영문브랜드명을 ‘키스누들(kiss noodle)’로 정하고, 각국의 판매추이에 따라 상표출원 및 수출물량 확대를 결정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오뚜기, 스쿨푸드와 손잡고 기스면 신메뉴 출시
Ŭ! ̳?
Ϻ IJ о
õ